이서울포스트
국제뉴스미국/중남미
"性스캔들로 흔들리는 K팝 세계"…외신도 승리·정준영사건 주목로이터 '섹스, 거짓말 그리고 비디오' 제하 기사서 "K팝스타는 걸어다니는 시한폭탄"
가재모  |  jaemokah@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14  19:35:2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피의자 신분' 정준영-승리 경찰 출석'피의자 신분' 정준영-승리 경찰 출석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 논란을 빚은 가수 정준영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14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으로 출석했다. 오른쪽 사진은 이날 오후 성 접대 의혹이 불거진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가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지방경찰청으로 출석하고 있는 모습. 

"性스캔들로 흔들리는 K팝 세계"…외신도 승리·정준영사건 주목

로이터 '섹스, 거짓말 그리고 비디오' 제하 기사서 "K팝스타는 걸어다니는 시한폭탄"

외신들 경찰 동시소환 집중 보도… 성접대와 불법 성관계 동영상 촬영 등 자세히 소개 

(연합뉴스)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와 가수 정준영(30)의 성 접대 및 불법 성관계 동영상 촬영 의혹이 갈수록 커지면서 외신도 이번 사태를 집중적으로 보도하고 나섰다.

특히 14일 경찰이 두 사람을 피의자 신분으로 동시 소환하자 외신들은 'K팝 스타'의 경찰 출석에 큰 관심을 보였다.

로이터 통신은 이날 '섹스, 거짓말 그리고 비디오: 섹스 스캔들로 뒤흔들린 K팝 세계'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성 접대와 불법 성관계 동영상 촬영 등 두 사람의 혐의를 자세히 소개했다.

이어 로이터는 "기획사들이 스타의 교육과 스트레스 관리 등을 포함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결국 '걸어 다니는 시한폭탄'(Walking Time Bomb)에 끝장날 것"이라는 하재근 문화평론가의 말을 전했다.

CNN은 "거대 K팝 그룹 빅뱅의 가장 어린 멤버인 승리가 성 접대 혐의로 수사를 받은 뒤 은퇴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승리는 지난 수년간 깨끗한 이미지를 보여왔다"며 "이번 사태는 'K팝 아이돌이 실제로는 얼마나 깨끗한가'라는 질문을 야기했다"고 덧붙였다.

BBC는 빅뱅의 슈퍼스타 승리가 은퇴를 발표한 지 이틀 만에 K팝 가수 정준영이 모든 TV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BBC는 "제 모든 죄를 인정한다. 저는 동의를 받지 않은 채 여성을 촬영하고 이를 SNS대화방에 유포했고 그런 행위를 하면서도 큰 죄책감 없이 행동했다"는 정준영의 사과문 내용도 소개했다.

AFP 통신은 승리·정준영에 이어 그룹 하이라이트의 멤버 용준형(30)이 이번 사태에 연루된 사실을 보도하면서 "세 번째 가수가 한국 음악 산업을 휩쓴 스캔들에 휩싸였다"고 전했다.

AFP는 이어 지난해 서울에서 수천 명의 여성이 미투 운동의 일환으로 '몰래카메라'와 '리벤지 포르노'(복수 목적으로 상대방 동의 없이 촬영한 성관계 영상) 근절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다고 덧붙였다.

용준형은 이날 정준영이 보낸 성관계 동영상을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공유한 사실을 인정하고 팀 탈퇴를 발표했다.

앞서 승리는 서울 강남 클럽들을 각종 로비 장소로 이용하고 투자자에게 성 접대까지 한 의혹이 불거져 지난달 27일 피내사자 신분으로 한 차례 경찰 조사를 받았다.

정준영은 승리와 함께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에 불법 촬영한 것으로 의심되는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이서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 인기기사
1
"한국 봄꽃 보러 오세요!!!"
2
Int'l Event: Taean Tulip Festival (태안 튤립 축제) - 2019
3
향군, 「제4회 서해수호의 날」행사, 북핵 폐기 촉구
4
논산딸기축제 3.20-3.24간 논산천 둔치와 관내 딸기밭 일원서 개최
5
몸싸움·고성으로 뒤덮인 국회…"그만하라" vs "방해말라"
6
긴 겨울 이겨내고… 전국은 지금 봄꽃 축제중
7
The 15th World Forestry Congress (hosted by the UN FAO) to be held in COEX, Seoul in 2021.
8
[시인 가재모 아침시마당] 탱자 울타리보다 초미세먼지가 더 두럽다
9
March 22nd Daegu Expo Commemorative Ceremony for World Water Day
10
대구광역시, 통합 물관리 봄기운 재촉, 국제 물산업 박람회 개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2길 6 테헤란빌딩616호(역삼동)  |  대표전화 : 02)579-5656  |  팩스 : 02)538-5665
등록번호 : 서울,아02052  |  발행인 : 가재모  |  편집인 : 김일홍  |  편집고문 : 민병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민병일
Copyright © 2011 이서울포스트(주)글로벌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aemokah@daum.com / kih10kr@empas.com